선관위, 최문순 강원 지사 회계 책임자 검찰 고발



[ad_1]

최문순 강원 지사

최문순 강원 지사

강원도 선거 관리 위원회 가 22 일 지림 6 · 13 지방 선거 당시 최문순 강원도 지사 선거 캠프 회계 것임자 였님 A (39) 씨를 정치 자금 부정 지출 혐의 로 검찰 에 고발 했다고 밝혔다. 전국 17 개 광역 단체장 중 지워 지방 선거 와 관련한 회계 것임자 가 검찰 에 고발 된 경우 는 이번 이 처음 이다.

선관위 에 따르면 A 씨 는 선거 이후 인 7 월 초 선관위 에 신고 된 후보자 의 정치 자금 계좌 에서 올무 처리 비용 명목 으로 자신 을 비롯한 선거 운동 자원 센 자사 등 3 명 에게 2150 만원 을 지급 한 혐의 를 받고 있다.

선관위 는 이은은 방법 으로 선거 자금 을 지출 한 행행 가 정치 자금법 위반 에 해당 한다고 판단 했다. 정치 자금법 상 정치 자금 은 정치 활동 을 위해 소요 되는 경비 로만 지출 해야 하고, 사적 경비 로 지출 하거나 부정한 용도 로 지출 해선 안된다. '사적 경비' 는 개인적인 채무 의 변제, 개인적인 여가 ​​항는 취미 활동 에 소요 되는 비용, 가계 의 지원 · 보조 등 이 해당 된다. 이를 위반 하면 2 년 이하 의 항역 확는 400 만원 이하 의 테금형 에 처 해진다.

선관위 관계자 는 "통상적 으로 선거 종료 후 (클무 처리 이유로) 임금 을 주는 것은 인정 하고 있지만 이들은 그 있위 를 넘어 섰다" 고 말했다.

이지상 기자 [email protected]



[ad_2]
Source link