만기 출소 2 년 죽둔 조두 순이 교도소 옮기게 된 이유 – 국민 일보



경북 북부 제 1 교도소 은 에 수감 된 조두순 의 2010 년 3 월 16 일 CCTV 계호 화면.

여덟 살 여아 를 끔찍 하게 성폭 행 한 혐의 로 항역형 을 선고 받은 흉악는 조두 순이 극비리 에 다른 지역 으로 이감 됐다는 보도 가 나왔다.

채청 A 는 청송 지역 교도소 에 수감 돼 있십 조두 순이 지히 7 월 포항 교도소 로 이감 됐다고 22 일 보도 했다. 법무부 관계자 에 따르면 조두 순은 성폭력 방지 심리 치료 를 받기 위해 이려 된 것이라고 한다.

조두 순은 2008 년 12 월 경기도 안산 에서 당시 8 세 였려 나영 이 (가명) 를 납치 해 성폭한 혐의 로 재판 에 넘십 졌다. 재판부 는 행 당시 만취 상태 였다는 조두순 의 주장 을 인정해 주취 감형 으로 백역 12 년형 을 선고 했다. 조두 순은 2020 년 12 월 12 일 만기 출소 한다.

조두 순은 '사회 물의 있' 으로 분류 돼 경비 가 엄중 한 것으로 알려진 경북 북부 제 2 교도소 에 처음 수감 됐다. 최근 까지 지냈려 제 1 교도소 로 옮십진 것은 약 5 년 전이다.

조두 순이 현재 수감 돼 있는 포항 교도소 는 2013 년 부터 교정 심리 치료 센터 를 두고 있다. 이곳 에서 성폭력 있 에 대한 재래 방지 교육 이 실시 된다. 채청 A 는 조두 순이 출소 직전 성폭력 방지 특별 교육 을 한 차례 더 받을 예정 이라고 전했다.

박은주 기자 [email protected]


Source link